마담캣의 소소한 이야기 잡화점

추운 겨울엔 간단 만둣국 만들기 본문

마담캣 레시피

추운 겨울엔 간단 만둣국 만들기

Madamecat 2016. 12. 6. 17:55

저는 사실 국물요리는 별로 안먹는 편인데요.
겨울엔 역시 뜨끈한 국물이 먹고싶어지더라구요.
그래서 만드는 초간단 만둣국!
만두국인지 만둣국인지 헷갈렸는데 표준어로 만둣국이 맞다네요.

#재료#
만두 취향껏
(만둣국은 숟가락으로 호로록 먹는게 좋아서 주로 고향만두를 넣었는데 마침 다먹고;; 왕교자가 있길래 넣었어요)
감치미 버섯맛
(청정원감치미 저는 여기저기 자주써요. 맛이 깔끔하고 진짜 감칠맛나요ㅎㅎ)
대파 조금
계란 1개

유부 (없으면 빼셔도 됩니다.)
소금
후추

1. 냄비에 물을 넣고 끓으면 감치미 반스푼 넣어주세요.
물이 팔팔 끓어오르면 만두를 넣고 4분정도 끓여요.
(안 끓었는데 만두넣으면 불어터지기만해요)

2. 대파랑 유부넣어 주시고 계란을 넣은뒤 만두가 터지지않게 살살 저어 주세요.
계란도 너무 흩어지면 국물 탁해지고 별로니까 살살 노른자만 터트리는 느낌으로 저어줍니다.
3,4분 정도 더 끓이면 되요.

3. 마지막으로 김을 넣고 소금후추로 취향껏 간을 합니다.

만두자체에서 육즙이 나오기도하고 만둣국은 실패하기 어려운 쉬운요리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남으면 밥말아 먹어도되고 만두 으깨서 밥넣고 김 더넣어서 죽으로 먹어도 맛있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