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담캣의 소소한 이야기 잡화점

반찬도 없고 귀찮을땐 깍뚜기볶음밥 본문

마담캣 레시피

반찬도 없고 귀찮을땐 깍뚜기볶음밥

Madamecat 2016. 11. 29. 16:06

겨울이 되니 날도 춥고 밥해먹기가 여간 귀찮은게 아니네요 ㅠ.ㅠ
오늘은 그래서 남편은 맥앤치즈 해주고 저는 깍뚜기볶음밥!
누구나 냉장고에 바질 스테이크는 없어도 깍뚜기한통쯤은 있잖아요?
ㅎㅎ 이번에 담근 깍두기가 너무 잘익었어요.

#재료#
밥1공기
깍두기 반공기
계란1개

참기름


사실 뭐 과정을 쓸것도 없지만 일단 적어봅니다.
계란은 반숙으로 구워서 그릇에 담아둡니다.

1. 중불로 달군 후라이팬에 식용유 1스푼 참기름반스푼을 넣고
깍뚜기를 넣고 살살 볶아줍니다.
(들기름 좋아하시는분은 들기름으로 교체해도 되요.
자기집 깍뚜기가 싱겁다하시는분은 고추장을 1스푼정도 넣어보시고
너무 시거나하시는분은 고추가루약간이랑 설탕을 약간 넣어보세요)

2. 밥을 넣고 밥알이 너무 깨지지않게 풀어가며 볶아주다가
김을 넣어주세요.
저는 약간 누른 볶음밥을 좋아해서 약불에 1,2분정도 눌러붙게만든뒤 먹어요.

반숙 계란위에 볶은밥을 담고 깨를 솔솔 뿌려주시면 끝! ㅋㅋㅋ쉽죠
반숙계란을 터트려서 비벼먹으면 더 맛있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