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담캣의 소소한 이야기 잡화점

#3. 바람부는 쌀쌀한 날엔 뜨끈한 샤브샤브 전골 본문

마담캣 레시피

#3. 바람부는 쌀쌀한 날엔 뜨끈한 샤브샤브 전골

Madamecat 2015. 10. 16. 15:20

안녕하세요~^_^

요즘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어요.

더위를 많이 타는 저는 그저 고맙기만합니다.

바람도 차고 이제 슬슬 뜨끈한 국물이 땡기는

그런 날씨인데요.

이럴땐 역시 전골요리가 먹고싶어집니다.

그래서 만들어 본 샤브샤브 전골!!!

만들기도 쉽고 채소듬뿍이라 양도 푸짐합니다.


오늘의 요리는 "샤브샤브 전골" 입니다.


*-재료-*

배추 반통, 샤브샤브용 소고기

버섯(아무종류가 괜찮아요)

깻잎, 숙주, 대파, 마늘, 고추

육수(이것도 취향껏 쓰셔도 되는데 

저는 깔끔한게 좋아서 귀찮기도하고 ㅎㅎ

그냥 가쓰오부시 장국사서 넣었어요)

소금, 후추


1. 배추심을 잘라서 분리합니다.

배추/고기/깻잎/배추 순서로 겹겹이 쌓아요.

3등분정도로 썰면 전골냄비에 착착 쌓기 쉽습니다.


2. 육수는 만들어서 쓰셔도 되고 저처럼 

귀찮으신분은 물에 가쓰오부시 장국 넣고 

마늘, 소금, 후추 넣어서 섞어두세요.


3.위 사진처럼 1번을 차곡차곡 담아요.

중앙에 숙주,버섯넣어서 안쓰러지게하시고

대파랑 고추 올려줍니다.


4. 2번 육수를 부어서 끓여요.


고기가 이렇게 익으면 전기렌지에 올리거나 

휴대용 가스버너에 올려서 계속 

따뜻한채로 드시는게 좋아요

고기도 더 넣어서 익혀드셔야하니까요.

샤브샤브 소스 시중에 많고 취향껏 드시면 되는데요

저는 다 맛이 별로길래 그냥 

간장+고추가루+참기름+식초+깨 

이렇게 섞어서 찍어먹어요.^^

진짜 쉽고 맛있으니 한 번 도전해 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