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담캣의 소소한 이야기 잡화점

#1. 정말 쉬운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본문

마담캣 레시피

#1. 정말 쉬운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Madamecat 2015. 10. 4. 14:11

안녕하세요~

저는 요리하는 건 엄청 좋아해요.

프랑스에 살다와서 양식 디저트류를

특히 자주하고 잘합니다...ㅎㅎㅎ 자랑질

제가 프랑스 살면서 가장 놀란게

예쁜 식기류 테이블웨어들이 

신기하게 싸다는 거였어요.

그래서 이것 저것 사모았는데

한국으로 다시 오는 바람에 T.T
몇개만 가지고 오고거의 다 두고 왔습니다.




오늘의 요리는 "알리오올리오" 오일 파스타입니다.


*-재료-*

스파게티면 

(저희는 바릴라 7호 굵은면을 좋아하는데요. 

한국에선 안파는거 같아요.)

베이컨

마늘

청양고추

소금, 후추, 올리브오일,

(파슬리가루, 파마산치즈가루 

있어도 되고 없어도 뭐 괜챃아요^^::)


알리오올리오 한창 유행했었는데요.

저는 오일 파스타는 별로일거란 생각에::ㅎㅎ

안해먹어보다가 냉장고에 재료가 있길래

냉장고 정리겸 다 처치하려고 만들었습니다.

근데 진짜 쉽고 되게 맛있네요.


엄청 쉽고 간단하고 시간도 얼마 안걸려요.


1. 마늘이랑 고추는 얇게 편으로 썰어줍니다.

   너무 얇을 필요는 없어요.

   마늘이 많이 들어가야 맛있으니 취향껏 듬뿍

   베이컨도 먹기좋게 썰어둡니다.


2. 물에 올리브오일 조금 소금넣고 끓이다

   스파게티면을 넣어줍니다.

   굵기나 양에 따라 다르지만 거의 9분내외로 

   삶으면 탱탱하게 다 삶아져요.


3. 스파게티 삶는동안에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먼저 마늘을 튀기듯 볶아주세요.

  (저는 마늘에도 간이 베길원해서 

  이떄 소금을 좀 넣었어요.)

  마늘향이 확 퍼진다 싶으면 베이컨 투하

  베이컨이 노릇노릇 볶아지면 

  청양고추를 넣고 볶아줍니다.


4. 다 삶아진 스파게티면을 체에 넣어

   탁탁 털면서 물기를 빼주세요.

   그리고 3의 후라이팬에 넣습니다.

   면과 함께 볶으면서 소금 후추로 취향껏

   간을 하시면 됩니다.

   일반 후추도 괜찮지만 통후추를 넣으면

   향이 더 살아서 좋습니다.

   저는 프랑스서 사왔는데 3가지 통후추가

   섞인걸 넣었는데 향이 진짜 좋아요. 


면에도 간이 잘 되었다싶으면 끝난거예요.ㅎㅎㅎ

접시에 담아서 파마산 가루 뿌려줍니다.

파마산도 취향이 아니시면 빼도되요.

집에 버섯이 있으면 버섯을 넣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만드는데 거의 15분정도 걸렸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