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담캣의 소소한 이야기 잡화점

#2. 진짜 맛있는 궁극의 김치찌개 레시피 본문

마담캣 레시피

#2. 진짜 맛있는 궁극의 김치찌개 레시피

Madamecat 2015. 10. 4. 21:04

안녕하세요. ^^

외국에 살면 역시 제일 먹고싶은게

김치찌개예요.

김치 맨날 사먹고 담글줄도 모르던 제가 

프랑스에서 너무 먹고싶어서 

김치를 담궈먹었을 정돕니다...

암튼 그래서 김치찌개를 한 번 해먹으면

엄청 아껴먹었어요, 너무 아까워서T.T

한국와서 김치 팍팍 넣고 해먹의

너무 행복합니다.



오늘의 요리는 "김치찌개" 입니다.


*-재료-*

김치, 두부, 양파, 고추, 대파

한우감치미(없으면 빼도되요.)

돼지고기나 참치(저는 이날 참치사용)

소금, 후추, 설탕

냄비는 되도록 전골냄비가 좋아요.



1. 냄비에 김치랑 물을 넣고 뚜껑을 닫고 끓입니다.

   김치는 되도록 썰지말고 통으로 넣으세요.

   길게 쭉죽 찢어먹어야 맛있어요.

   30분쯤 끓이면 보글보글 김치도 익어가요.


2. 물이 다 졸았을테니 더 넣어주고요.

   물에 감치미 1/2 티스푼정도 넣어요.

   그리고 김치위로 두부를 촥촥 깔아줍니다.

   냄비중앙에 참치는 기름을 빼고 넣어요.

   돼지고기로 하실분은 그냥 넣어주시면

   됩니다. 양파도넣고요.

   소금, 후추를 넣고 또 끓여줍니다.


   김치찌개맛은 사실 김치가 90%이상을 

   차지 하는데요.

   자기집 김치가 맛이 없다 싶으시면 

   고추가루를 좀 더 넣고 감치미도 넣어

   주시고 오래 끓이면 맛이 훨씬 나아져요.

   그리고 국물을 맛볼때 좀 시다 싶으시면

   설탕을 반숟가락 넣어줍니다.

   예전에 TV에서 마법의 가루라고 

   라면스프를 김치찌개에 넣던데 

   절대 저는 비추고요.

   김치찌개는 뭐니뭐니해도 오래끓여야 

    맛있어요.



3. 국물이 또 졸아 들었겠죠?

사진처럼 물을 더 넣어주시구요.

마지막으로 대파랑 고추를 넣고 또 끓여줍니다.

대체 언제까지 끓이냐 하시겠지만 ㅎㅎㅎ

김치찌개는 진짜 오래 끓여서

김치도 몽글몽글 보들보들 쫙짝 찢어져야 

맛있어요. 두부에도 간이 베고요.

이렇게 끓여서 국물이 진해지고 

맨위의 사진처럼 두부색도 물들면 

이제 불을 끄셔도 됩니다. ^^


전골냄비는 바닥이 얕아서요 혹시라도

김치가 탈수 있으니 물조절을 넉넉하게 하세요.

저는 두부를 엄청좋아해서 한번에 

두부 두모씩넣고 그럽니다.

제가 특이한건지 뜨거운 김치찌개랑 찬밥! 

아니면 뜨거운 밥이랑 식은 김치찌개가 

궁합이 잘맞아요.

엄청 뜨거운 밥 한숟가락 식은 김치찌개국물에 담궜다가 김치랑 얹어먹으면..>_<



Comments